G05-7182802122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 특수교육 모델이 세계적 모델 확신”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18 18:02 KRX7
#임태희경기교육 #임태의교육정책 #임태희특수교육
NSP통신-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18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일 ‘2024 경기특수교육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특수교육 정책을 현장과 함께 추진하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한 것으로 남부청사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학부모, 교육행정직, 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0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 추진 ▲증거 기반의 교육정책 추진 및 평가 ▲서포터즈의 역할 및 운영 계획 등을 공유했다.

G03-9894841702

한 스마트 특수교육, 보편적 교육정책 등 특수교육 주요 정책 10개 분야별로 모둠을 구성해 협의하고 서포터즈의 활동 방향 등을 활발하게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경기특수교육 정책에 교육공동체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특수교육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감 취임 후 살펴본 교육지표 중에 특수교육 분야가 낮게 나온 것을 보며 시급한 문제의식을 느꼈다”면서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모범을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세워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을 수립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수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증거와 데이터에 기반해 상대를 설득하고 이해를 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장애 학생이 타고난 재능을 잘 발휘해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서포터즈 여러분께서 함께 고민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가 함께 노력한다면 경기도의 특수교육 모델이 세계적인 모델이 될 수 있고 세계적인 모델을 만들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