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자원봉사센터, 경로당 온도 낮추는 쿨루프 시공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18 18:00 KRX7
#수원시경로당 #수원시쿨루프 #수원시탄소중립
NSP통신-18일 이재준 수원시장이 곡반정 경로당 지붕에 쿨루프 시공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18일 이재준 수원시장이 곡반정 경로당 지붕에 쿨루프 시공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상반기 지역 내 경로당 4곳을 대상으로 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탄소중립 실천 ‘쿨루프’를 시공한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18일 곡반정경로당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허정문 수원도시공사 사장,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 최순호 수원FC 단장 등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붕에 특수 도료를 칠해 경로당 내 온도를 낮추는 ‘쿨루프’를 시공했다.

‘쿨루프 1호 경로당’ 지정을 기념해 쿨루프 인증 현판식을 열고 옥상 온도 비교 체험도 했다.

G03-9894841702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4일 수원FC와 함께 정자동 기로경로당에서 다음 달 11일에는 봉사자와 함께 행궁동 신풍경로당에서 6월 1일에는 서둔동 벌터경로당에서 각각 ‘쿨루프’ 시공을 완료할 계획이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재준 수원시장은 “지구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이상기온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 실천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쿨루프 시공으로 경로당의 온도를 낮추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탄소중립도 실천하고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쿨루프 시공은 건물 지붕이나 옥상에 태양광 반사·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는 특수 도료를 칠하는 것이다. 실내 온도를 약 2~4도까지 낮추고 냉방비 약 20%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