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제32회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 경연의 장이다.
참가 대상은 의왕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연령의 청소년이며 접수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음악 부문(한국음악 성악, 한국음악 기악, 서양음악 서양합창) ▲무용 부문(한국무용 독무, 한국무용 군무, 외국무용 독무, 외국무용 군무) ▲사물놀이 부문(농악 선반, 사물놀이 앉은반) ▲대중문화 부문(댄스, 보컬, 밴드) 등 4개 부문 12개 종목이며 총 3차례에 걸쳐 경연이 진행된다.
1차 경연(합창, 사물놀이, 댄스)은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맞아 5월 25일 개최되는 ‘제2회 의왕시 Youth-Festa’ 행사와 연계해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린다. 2차 경연(밴드)과 3차 경연(한국음악 성악·기악, 무용부문, 보컬)은 각각 6월 8일과 6월 9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종합예술제 경연에서 종목별 최우수 수상자는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의왕시는 지난해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10개 대표 청소년(팀)이 참가해 대중음악 밴드 부문(고등부) 우수, 서양음악 성악합창(초등부) 장려, 대중음악 밴드 부문(중등부)과 사물놀이(초등부)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