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환경지킴이’ 명예환경감시원 60명 신규 위촉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4-04-12 17:22 KRX7
#안양시 #안양시환경지킴이 #명예환경감시원 #최대호

최대호 시장 “자발적 참여에 감사, 환경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NSP통신-최대호 안양시장(앞줄 오른쪽 일곱번째)이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명예환경감시원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직무교육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앞줄 오른쪽 일곱번째)이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명예환경감시원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직무교육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환경오염 행위 감시 및 환경보전 활동에 앞장설 시민, 환경단체위원 등 60명을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신규 위촉했다.

시는 12일 오전 10시 시청 회의실에서 위촉식과 함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명예환경감시원은 폐수 무단 방류, 공사장 비산먼지, 수질오염 행위, 악취 및 소음, 진동 등 모든 환경오염행위를 감시하고 신고 역할을 맡아 3년간 활동한다.

G03-9894841702

아울러 쓰레기 분리수거와 감량, 탄소포인트 참여 등 환경보전활동에도 앞장선다.

시민들의 환경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경보전을 위한 생활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위촉장을 수여한 최대호 시장은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도로 물세척 및 비산먼지 제거 살수차 운행, 유해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관리 및 단속 등 다양한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명예환경감시원에 감사드리고, 환경오염 및 불법행위 감시 및 신고 등의 환경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