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삼성물산 건설부문,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 달성 '견조'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4년 의왕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 채용 및 이력서 연계의 간접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뿐만 아니라 관내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는 취업 컨설팅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등 부대 행사를 마련해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오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참가신청서, 구인신청서, 사업자등록증을 팩스 또는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의왕 일자리센터 및 해당 주민센터 직업상담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장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 등 면접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도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공급하는 장이 되어 지역의 고용안정과 경제활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