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곽미숙 경기도의원, 고양시 관내 도로망 재정비 제안수용 감사 입장 밝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6 12:09 KRX7
#곽미숙도의원 #고양상담소 #도로망재정비제안 #수용감사입장전해 #시집행부

고양특례시, 총 15곳에 51.78억 예산 투입해 정비 공사 완료 계획

NSP통신-곽미숙 경기도의원. (사진 = 곽미숙 의원실)
곽미숙 경기도의원. (사진 = 곽미숙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곽미숙 경기도의원은 지난 4일 고양상담소에서 시의 관내 도로망 재정비 제안 수용에 감사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곽 의원은 지난달 29일 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등 고양특례시가 관리하는 관내 도로망 재정비를 시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에 시는 곽 의원의 당부에 화답하듯 지난 4일 자유로·제2자유로·중앙로·경의로 등을 포함한 총 15곳에 51.78억의 예산을 투입해 정비 공사를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알려왔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이번 주요 도로 정비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국내외 방문객들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한다”며 “이번 정비로 편의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곽미숙 의원은 “의원이 고양특례시에 당부했던 제안이 속히 수용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우선 꽃박람회를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통행량이 많은 도로부터 파임·균열 등을 확인하고 정비해 지역주민을 비롯한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우리 시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곽 의원은 “관내 굵직한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사는 꽃박람회가 시작되는 26일 개막 전까지 완료될 계획”이라며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민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서도 시의 요청이 있으면 재선 도의원으로서 꾸준히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대내외 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기관이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