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행복 선물한 푸바오, 중국서도 많이 행복하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3 18:38 KRX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 #푸바오환송식 #상하이밍주한중국대사 #양국우호관계증진

이상일 시장·싱하이밍 대사, 우호 교류 가교 역할 ‘자이언트 판다’ 존중과 감사의 뜻 표해

NSP통신-3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 푸바오 환송식 행사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오른쪽)이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왼쪽)에게 용인 시정소식지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3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 ‘푸바오’ 환송식 행사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오른쪽)이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왼쪽)에게 용인 시정소식지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대한민국 국민에게 큰 웃음과 행복을 선물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3일 경기 용인특례시의 에버랜드를 떠나 중국으로 향했다.

이날 환송식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중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될 ‘푸바오’의 행복을 기원했다.

비가 오는 가운데 열린 환송식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고, 아쉬움을 감추지 못해 눈물을 흘리는 이들도 있었다. 환송 행사에는 한국 언론 뿐 아니라 주요 외신과 중국 매체들도 많이 나와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다.

G03-9894841702

환송식에서 만난 이상일 시장과 싱하이밍 대사는 ‘자이언트 판다’가 양국의 우호 교류를 위한 가교역할을 한 것에 대해 서로 존중과 감사의 뜻을 표했다.

지난 2016년 ‘판다외교’의 일환으로 한국에 온 아이바오와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푸바오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태어난 판다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판다가족 사육을 담당한 에버랜드는 중국으로 떠나는 푸바오를 위해 특별한 건강관리와 적응 훈련을 해왔다.

이상일 시장, 국민에게 사랑을 준 명예 용인특례시민 ‘용인 푸씨’ 푸바오 ... 상하이밍 대사, 한국과 중국 우호관계 증진 역할 기대

NSP통신-3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 푸바오 환송식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참석자들의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3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 '푸바오' 환송식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참석자들의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명예 용인특례시민으로 인정받은 ‘용인 푸씨’ 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처럼 대한민국 국민에게 큰 행복을 선물했고 우리 국민은 푸바오에게 사랑을 듬뿍 주었다”며 “푸바오가 떠나게 돼 많이 아쉽지만 중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잘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푸바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 준 대한민국 국민에게 감사하고 중국도 푸바오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필 것”이라며 “푸바오의 동생인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도 이상일 시장과 용인시민이 잘 보살펴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싱하이밍 대사에게 ‘푸바오’에게 ‘명예 용인특례시민’ 증서를 전달한 내용을 담은 용인특례시의 시정 소식지 ‘용인소식’을 보여주고 푸바오에 대한 한국 국민들과 용인시민들의 특별한 사랑에 대해 언급했다.

싱하이밍 대사는 이 시장에게 대한민국과 중국의 우호 관계 증진에 용인특례시도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모친상에도 불구하고 ‘푸바오’와 함께 중국으로 향하는 에버랜드 강철원 사육사는 환송식에 모인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동안 푸바오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