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시청 연결통로 홍보 공간 ‘새단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18 15:00 KRX7
#안산시의회 #시청연결통로 #홍보공간 #의회홍보관 #연결통로개선공사

의회 의정활동·의원 자세 상징화한 공간으로 재조성

NSP통신-안산시의회와 안산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이 재조성 된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와 안산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이 재조성 된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시민이 즐겨 찾는 의회 홍보관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첫 단계로 안산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대한 개선 공사를 최근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의회와 시청을 연결하는 2층 통로 35.1㎡에 대한 정비 공사를 진행했다. 통로의 기존 시설물을 철거한 뒤 양쪽 벽 공간을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으로 재조성했다.

한쪽 벽은 지방의회를 나타내는 의회 마크 구조물과 초대 의회 개원사 및 의원 윤리 강령 등을 표기해 채웠으며 다른 한쪽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담은 사진 및 의정 구호로 꾸몄다.

G03-9894841702

특히 의회는 방문객이 의회의 활동과 의정활동에 임하는 의원들의 자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의회 청사 1층에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조성할 홍보관과의 연계도 고려했다.

새 단장을 마친 연결통로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이다. 공간이 주는 상징성과 세련미가 지나다니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안산시의회 관계자는 “열린 의정 구현이라는 모토를 실현하고 의회 청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들어서게 될 홍보관과 더불어 이번에 조성한 연결통로 공간이 의회 활동을 상징하는 곳으로 기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