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몽골 울란바토르市 상하수도청 대표단, ‘선진 물관리’ 안산시 방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18 10:13 KRX7
#안산시 #몽골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대표단 #선진물관리 #안산시방문
NSP통신-뭉크줄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총괄운영본부장을 비롯한 개발공사의 하수처리 전문가 등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7명 실무단이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와 하수처리장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뭉크줄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총괄운영본부장을 비롯한 개발공사의 하수처리 전문가 등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7명 실무단이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와 하수처리장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몽골 울란바토르시의 상하수도청과 개발공사의 하수처리시설 전문가들이 안산시 하수처리시설 견학을 통해 자국의 하수처리 관련 문제점 및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뭉크줄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총괄운영본부장을 비롯해 개발공사의 하수처리 전문가 등 7명의 실무단이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와 하수처리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재 울란바토르시의 하수슬러지 처리 방식은 자연 건조 후 매립하는 방식으로 매립된 슬러지가 도시확장 시 환경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어 새로운 하수슬러지 처리방식을 강구해야 하는 상황이다.

G03-9894841702

이날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및 개발공사 실무단은 안산시의 선진 상하수도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질의의 시간을 가진 후 하수처리장 현장 방문을 통해 안산시의 하수슬러지 처리방식과 울란바토르시의 환경에 맞는 하수처리 방식 도입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뭉크줄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운영총괄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안산시의 선진 물관리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며 “울란바토르시의 환경에 맞는 하수슬러지 처리방식에 대한 제안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백현숙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방문으로 안산시의 선진 물관리 기술을 소개하고 울란바토르시의 하수슬러지 처리방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교류를 넓혀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