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의회 ‘오이도 관광특화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 관계 부서와 소통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3-15 20:34 KRX7
#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의원연구단체 #오이도관광특화 #시흥시의회연구단체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첫 활동으로 관계 부서와 소통하는 시간 가져

NSP통신-14일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가 첫 활동으로 관계부서와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14일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가 첫 활동으로 관계부서와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대표 서명범 의원)가 14일 첫 활동으로 관계 부서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는 서명범 대표 의원과 이봉관 의원이 참여해 오이도가 가진 수도권의 바다 인접 관광지 라는 장점을 부각하고 현황을 파악해 관광특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정책 수립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소상공인과, 관광과, 교통행정과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연구단체 향후 계획과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오이도 관련 사업 현황을 공유했다.

G03-9894841702

의원들은 오이도 현황 파악을 위한 질의를 이어가며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봉관 의원은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빛터널 조성 등을 제안했으며 관계 부서에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위한 옥터초등학교 부근 어린이보호구역 정비를 요청했다.

NSP통신-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가 14일 첫 활동으로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오이도 관광특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가 14일 첫 활동으로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의회)

서명범 대표 의원은 노후화된 보도 수리 등을 통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오이도 내 수산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마련, 오이도 박물관과 선사유적공원을 활용한 관광특화 방안 등을 제안했다.

참석자들은 추후 현장방문을 통해 거주민과 관광객이 느끼는 관광·정주 여건을 꼼꼼하게 살피고 오이도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 방안 등을 고민해 가기로 했다.

이봉관 의원은 “오이도가 가진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연구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명범 대표 의원은 관계 부서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오이도 활성화 정책을 연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