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체계적인 시민복지 위해 사회복지재단 설립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9-22 16:46 KRD7
#화성시청 #화성시시민복지 #화성시사회복지
NSP통신-22일 서철모 화성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서철모 화성시장(왼쪽 다섯번째)과 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시민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위해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한다.

시는 22일 시청에서 ‘화성시사회복지재단’발기인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관 및 재산출연, 사업계획, 예산 등을 심의·의결했다.

재단은 시민복지서비스의 컨트롤타워로써 지역사회 복지 문제를 전문적으로 조사·연구하고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비영리법인이다.

G03-9894841702

시는 올해 15억원, 다음해 15억원을 출연해 기본재산 총 30억원을 조성하고 경영지원팀, 연구기획팀, 시설운영팀 총 3개 팀 15명으로 조직을 꾸릴 계획이며, 출범은 7명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분야는 ▲국공립 복지시설 수탁운영 ▲민간복지시설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 등 민관협력사업 ▲민간복지자원 개발 및 공유 ▲조사연구다.

재단이 설립되면 관내 복지시설을 직접 수탁 운영함으로써 종사자들의 고용안전성은 높아지고 양질의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시는 복지 수요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화성시복지정책이 수립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 사회복지 컨트롤타워가 될 재단을 통해 시민 모두가 골고루 혜택을 누리고 공감하는 복지서비스로 우리 시가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기인에는 복지분야 전문가 등 11명이 이름을 올렸으며 재단은 내달 설립등기 후 오는 11월 2일 화성시 종합경기타운 내에 문을 열 예정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