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산시, 중국 금형박람회 프로젝트 참가업체 모집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2-02-21 18:01 KRD7
#울산시 #중소기업지원센터 #금형박람회 #울산대 #산학관

[울산=NSP통신] 이상철 기자 = 울산시와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지원센터)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제14회 중국 국제 금형 기술 및 설비 박람회’에 산학관‘ 공동 프로젝트로 참가할 관내 중소기업 5개사를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2012년 기술전문 통역요원 양성 산학관 과정’ 또는 울산중기지원센터 통상지원팀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산학관 공동 프로젝트란 박람회참가를 위해 참가업체와 울산대, 중기업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기술전문 통역요원을 양성하고 이 과정을 이수한 통역요원이 참가업체의 박람회 사전 준비부터 현장 부스운영, 바이어 기술상담 및 박람회 사후관리까지 수행하는 기술전문 통역요원 양성 하는 과정을 말한다.

G03-9894841702

즉 참가업체는 자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한 기술교육을 전담하고 울산대는 교내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하여 비즈니스 회화법을 훈련시키고 중기센터는 산학관 사업을 총괄하면서 학생들의 해외마케팅 및 박람회 참가준비를 교육하게 된다.

참가업체가 받는 혜택은 박람회 부스비, 통관비, 통역비 등이며, 참가업체는 양성된 전문 통역요원들과 박람회장에서 현지 바이어들에게 자사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게 되는데 인력부족으로 해외진출을 꺼려하던 업체로서는 훈련된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하며 해외박람회 성공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금형박람회로 전 세계 17개국 15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주요 전시품목은 금형 및 부품, 금형 가공 공작기계, 프레스 및 플라스틱 금형(자동차 부문) 등 금형관련 품목이다.

이상철 NSP통신 기자, lee21@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