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공주시, '귀농·귀촌 홍보'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8-17 13:00 KRD7
#공주시 #김정섭 #귀농귀촌 #업무협약 #홍보
NSP통신-▲공주시가 효율적인 귀농·귀촌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
▲공주시가 효율적인 귀농·귀촌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13일 효율적인 귀농·귀촌 홍보를 위해 서울지역 ‘넥트스 로컬 프로그램’ 청년기업 및 공주시귀농귀촌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희영 농촌진흥과장과 권혁삼 공주시귀농귀촌협의회장, 서울시 넥스트 로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상빈 청년기업 팜링크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귀농·귀촌 대면 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협약에 따라 앞으로 시는 공주시 귀농·귀촌 관련 데이터 정보 제공 및 수도권 자매도시와의 연계를 통한 교육 및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공주시귀농귀촌협의회는 지역에 정착한 선도 귀농·귀촌인 및 작목별 교육 강사를 추천한다.

청년기업 팜링크는 추천된 작목별 선도 귀농·귀촌인의 정착 및 영농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주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이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희영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시의 귀농·귀촌 홍보뿐만 아니라 서울시가 지원하는 넥스트 로컬사업에 청년기업 팜링크가 지원 업체로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넥스트 로컬사업은 서울시가 지역의 자원을 연계·활용하고 지역 내 문제를 비즈니스의 기회로 삼아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칠 새로운 창업모델을 발굴하는 청년기업 지원 프로젝트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