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농공단지 노후시설 정비사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7-22 12:40 KRD7
#서천군 #노박래 #농공단지 #노후시설 #정비사업
NSP통신-▲서천군이 농공단지 노후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농공단지 노후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총 8억 7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공단지 노후시설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노후시설 정비사업은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농공단지 입주기업의 경영활동 효율성을 증대하고 안전사고 저감, 근로자 생산성 제고 등 기업 환경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서 추진됐다.

군은 우선 장항농공단지 내 가로등 45개소를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노후보도블럭 철거 및 아스콘 포장 공사를 마무리해 농공단지의 어두운 이미지개선과 에너지효율 증대에 기여했다.

G03-9894841702

또한 종천농공단지에 가로수 85개소 전정작업, 노후경계석 교체와 도로 보수(L=350m) 등을 완료했으며 근로자 복지를 위한 농공단지 근로자 생활복지관 건립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농공단지 관계자는 “준공된지 30년이 넘어 시설 개선이 필요했는데 이번 정비로 원활한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깨끗하게 개선된 주변 환경 덕분에 직원들도 기분 좋게 출근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군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농공단지 활성화가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노후 농공단지의 이미지 개선 및 기업불편 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농공단지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