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택배 정상 운영'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7-19 16:31 KRD7
#보령시 #김동일 #택배 #정상화 #업무협약
NSP통신-▲보령시가 택배 정상 운영을 위해 보령우체국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보령시)
▲보령시가 택배 정상 운영을 위해 보령우체국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섬지역 택배 물류 중단으로 인한 섬주민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택배 정상 운영을 위해 19일 보령우체국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김동일 시장과 이국로 보령우체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외연도·호도·녹도 등 3개 섬 택배물류의 정상 운영을 협약했다.

그동안 내륙에서 섬지역으로 운송되는 택배 물류는 정상 운영돼 왔으나 지난 2월부터 외연도·호도·녹도 등 3개 섬에서 내륙으로 보내는 택배 물류가 중단돼 섬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G03-9894841702

이에 시는 택배 정상화를 위해 보령우체국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3개 섬에서 내륙으로 발송하는 택배 물품을 우체국으로 이송지원하고 우체국은 인도된 택배 물품을 접수 및 배송하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다음달부터 여객선을 통해 운반되는 섬택배 물품 상·하차 및 내륙 운송을 지원할 용달화물차량을 임차해 섬지역 택배화물을 수령 후 보령우체국에 인계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요즘 코로나19와 택배종사자의 과로사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적극 협조해 주신 보령우체국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택배 물류가 정상화돼 섬에 사는 주민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