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부산광역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IBK기업은행과 함께 청년취업률 제고 및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2024 부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2024 부산 일자리 박람회는 20일 벡스코(부산 해운대구) 제2전시장에서 진행됐으며 부산·경남권 내 정보통신기술(ICT) 우수기업 및 대기업 협력사 80여 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기업 채용·홍보 부스 운영, 취업 교육, 작품 전시,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현장 1:1 면접 및 취업 준비생 대상 채용 상담을 진행해 지역기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실무교육, 취업 컨설팅, 자소서 코칭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박람회장을 찾은 한 장학생은 “2024 부산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우수 기업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의 취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재단의 취업연계 장학사업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