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추석 명절 전 지역 의료현장 방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12 13:56 KRX7
#경북도의회 #박성만의장 #추석 #안동의료원 #경북도

연휴기간 동안 의료공백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 당부

NSP통신-경상북도의회 박성만 의장은 지난 11일 안동의료원을 방문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진료 체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박성만 의장은 지난 11일 안동의료원을 방문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진료 체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 박성만 의장은 지난 11일 안동의료원을 방문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진료 체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최병준 부의장,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대일 도의원,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윤종호 대변인이 함께했다.

이번 의료현장 점검은 의대증원을 둘러싼 논란 속에서 의료공백에 대한 도민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어 도의회 차원에서 추석 연휴 응급의료시스템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G03-9894841702

박성만 의장과 도의원들은 안동의료원 도착 후 곧장 회의실로 이동 해 안동의료원장으로부터 현재 응급의료센터 운영 상황과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응급의료체계 유지를 위한 준비상황 등을 보고 받고 응급실 등 현장점검에 나섰다.

현장점검을 마친 박성만 의장은 “의대 증원에 따른 갈등으로 지역 의료 공백이 우려되는 현실이다”며, “이 어려운 시기를 공공의료원이 주축이 되어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확실하게 지켜주기 바라고, 차제에 공공의료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는 지역 의료 인프라 확충과 의료진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