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구성...농업혁신 박차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29 17:47 KRX7
#경북도 #박성만의장 #경북도의회 #농업대전환특별위 #후반기

제12대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구성, 김홍구 위원장·윤철남 부위원장

NSP통신-경상북도의회는 지난 27일 제3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12대 후반기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를 구성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27일 제3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12대 후반기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를 구성했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27일 제3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농업대전환 정책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제12대 후반기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를 구성했다.

같은 날 진행된 제1차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에서는 김홍구 의원(상주)이 위원장으로, 윤철남 의원(영양)이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됐고, 위원에는 권광택(안동), 김대진(안동), 노성환(고령), 박승직(경주), 임기진(비례) 의원이 선임, 모두 7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현재 농촌은 인구감소, 초고령화, 이상기후 등으로 농업의 지속가능성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실정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농작업의 대규모화와, 청년 귀농을 유도할 혁신적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G03-9894841702

이에 경상북도의회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는 공동영농 확산, 혁신농업타운 조성, 맞춤형 청년농부 육성, 스마트팜 확대 등 집행부의 시책을 점검하고, 농촌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농업대전환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홍구 농업대전환특별위원회 위원장(상주)은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실효성 있는 농업 대전환 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철남 부위원장(영양)은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혁신적인 정책 제안과 점검에 힘쓰겠다”며, “특위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위원장님 중심으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