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군, 로컬브랜딩 ‘로컬 라이프가이더 워크숍’ 추진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8-26 14:42 KRX7
#청도군 #김하수군수 #로컬브랜딩 #워크숍 #행안부

'귀촌상상워크숍, 청도에 익(고)잇(다)!'

NSP통신-청도군청사 전경 (사진 = 청도군)
청도군청사 전경 (사진 = 청도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로컬 라이프가이더 양성 과정 ‘귀촌상상하기 워크숍, 청도에 익(고)잇(다)!’ 를 개최했다.

워크숍은 로컬 라이프가이더 10인이 직접 삼삼오오 인근 도시의 생활인구 50명을 초대하여 본인과 같이 경험한 청도에서의 삶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미지 워크숍을 통해 귀촌의 하루 일과와 관계 맺기 등을 시각화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됏다.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청도 생활권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은 ‘사람’ 이라는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귀촌의 삶’ 을 안내하는 로컬 라이프가이더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로컬 라이프가이더와 함께 청도의 숨은 귀촌 고수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제작함으로써 평소 청도로의 귀촌을 꿈꾸는 인근 도시민들에게 청도에서의 삶이 생각보다 더 살 만하고 꼭 한번 살아보고 싶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워크숍을 추진하게 됐다.

김하수 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도에서의 다양한 삶에 대해 인근 도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로컬 브랜딩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민과 생활인구의 연결을 통한 정주인구 및 생활인구 유입으로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