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3일 한영아트센터에서 중등 대구미래학교 학교장 37명을 대상으로 ‘중등 대구미래학교 학교장 역량 강화 워크숍’ 을 운영했다.
대구미래학교는 교실수업개선을 통해 미래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탐구 중심 학습자 주도성을 실천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모델학교를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교실수업개선 중심의 미래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학교장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구지중 박미숙 교장의 ‘교실수업개선 중심의 대구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 에 대한 주제 강의와 운영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대구미래학교 세부 실천 지침과 성과평가, 운영평가 등 후반기 운영 일정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워크숍을 통해 중등 대구미래학교 학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 학교의 운영 상황을 공유하며 상호 간 교실수업개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형 공교육 혁신 모델학교인 대구미래학교가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이 주체적 학습자가 되어 협력적 배움이 이루어지는 좋은 교육, 교육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