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추미애 떠난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 중앙당에 전력공천 반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29 15:21 KRD7
#추미애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김상진 #오세훈
NSP통신-서울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이 중앙당에 외부인 전략공천 반대를 발표하고 있다. (김상진 예비후보 선거캠프)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이 중앙당에 외부인 전략공천 반대를 발표하고 있다. (김상진 예비후보 선거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오는 4·15총산 불출마를 선언하고 법무부 장관에 선임된 후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이 중앙당에 전략 공천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김수범·김창현 전 광진구의회 의장과 지경원 전 광진구의회부의장, 오석철 호남향우회 광진구‘을’ 연합 회장 등이 중심이 된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 민주당 지지자들은 29일 외부인의 전략공천을 반대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해찬 더불어 민주당의 당대표와 전략공천위원장 등 중앙당에 보낸 건의서에서 “광진구는 지역발전이 낙후된 지역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팽배한 지역인데 이번 국회의원 후보를 광진구에서 살지 않은 외부인을 전략 공천한다면 다가오는 총선은 민주당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 된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또 이들은 “만약 전략공천으로 외지인이 내려올 경우 지역발전을 열망하는 지역주민들의 실망감으로 민주당 지지자들의 분열은 불가피하며 결과적으로 오세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를 돕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자신들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서울 광진구‘을’ 더불어 민주당 지지자들은 약 500여명이라고 주장하며 전략공천 반대 서명부를 공개했다.

NSP통신
NSP통신- (김상진 예비후보 선거캠프)
(김상진 예비후보 선거캠프)

한편 더불어 민주당은 오는 4·15총선에서 현재 국무위원으로 겸임중인 서울 종로 지역구의 정세균 국무총리, 서울 광진‘을’ 추미애 법무부 장관, 경기 고양‘병’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서울 ‘용산’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경기 고양‘정’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서울 구로‘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 6개 지역구에 전략공천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