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브아걸, 28일 리메이크 앨범 ‘RE_vive’ 발매..더블 타이틀 곡 ‘원더우먼’·‘내가 날 버린 이유’ 등 10곡 수록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10-22 15:07 KRD7
#브아걸 #브라운아이드걸스 #리바이브 #RE_vive #트랙리스트
NSP통신- (미스틱스토리)
(미스틱스토리)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제아, 나르샤, 미료, 가인)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브아걸은 2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앨범 ‘RE_vive(리바이브)’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RE_vive’는 브아걸의 새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리메이크 앨범으로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한국 가요사를 빛낸 윤상, 심수봉, 어떤날, 엄정화, 이은하, 베이시스, god, 김광진, 임현정, 조원선의 명곡을 선정해 브아걸만의 보컬 조합과 팀의 정체성을 덧입혀 앨범을 완성해냈다.

더블 타이틀 곡 ‘원더우먼’과 ‘내가 날 버린 이유’를 포함해 ‘결국 흔해 빠진 사랑얘기’ ‘애수’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하늘’ ‘사랑밖엔 난 몰라’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초대’ ‘편지’가 수록됐다.

앨범은 윤상, 김현철, 이민수, G.gorilla(G.고릴라), 적재, 곽진언, 영광의 얼굴들, SUMIN(수민), 라디, 케이준 등 신구의 역량 있는 작품진들이 편곡자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윤상은 앨범의 전반적인 사운드 디렉터를 맡아 힘을 보탰다.

브아걸과 오랜 기간 함께 한 조영철 프로듀서는"리메이크는 보통 솔로 가수의 보컬로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브아걸의 보컬 조합과 팀 정체성으로 해석되는 명곡들은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다”며"오래 기다려 시작한 음반인 만큼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고 앨범에 담길 10곡의 곡 선정에서부터 편곡의 방향성까지 긴 기간의 논의를 거쳐 브아걸의 '다른 시선'으로 완성해나갔다"고 말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브아걸의 새 앨범 'RE_vive'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