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전문대,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 역할 '톡톡'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5-29 16:42 KRD7
#영진전문대학교 #코로나19 #캠퍼스지킴이 #대구시

젊은층 의식개선 필요해 교내외 홍보활동 펼쳐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학생들이 코로나19 재확산 분위기를 잠재우는‘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29일 오전 대구 북구 복현동 영진전문대학교 캠퍼스 입구에 피켓과 어깨띠를 두른 학생들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대학 정문을 나서 복현네거리, 복현오거리를 거쳐 대학으로 돌아오는 길을 이동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을 호소했다.

G03-9894841702

영진전문대 재학생 20명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7월까지 2개월간 매일 오전 오후 각 3시간씩 교내는 물론 인근 복현동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갖는다.

영진전문대학교를 출입하는 학생들과 교직원은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자기지킴이 앱’ 설치 독려,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하기, 캠퍼스 내 생활방역 주기적 점검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용해 학우들이 코로나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해 '우리 캠퍼스는 우리가 지킨다'는 대학 자체 방역에도 노력하고 있다.

활동에 나선 박가민 학생(경영회계스비스계열, 2년)은 “최근 코로나가 젊은 층을 통해 확산되는 분위기를 보고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의식개선이 필요해 교내는 물론 인근 지역을 돌며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학우들은 물론 시민들도 다 같이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모든 분들이 조심해 이 코로나를 극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활동은 대구시가 주관하고 있으며 대구지역 12개 대학교 학생들이 동참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