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앤디황 교수, 24일 기업 강연..‘정보 홍수 속 스트레스에서 나를 지키는 방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7-07 11:46 KRD7
#앤디황 #커넬대 #교수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앤디황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심리학)가 기업 특강을 진행한다.

7일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황 교수는 오는 24일 경기도 가평 소재의 한 리조트에서 실시되는 모 업체 임직원 연수 교육에 초청돼 ‘쏟아지는 정보들 속 불안한 마음 지켜주세요’라는 주제 강연을 갖는다.

NSP통신-▲앤디황 교수
▲앤디황 교수

황 교수는 이날 각종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오감이 잘못 물들어지고는 있지 않는지에 대해 되짚어보고,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향한 수많은 정보들은 점점 더 영리해진 미디어로 진실과 오해에 갈등하며 받는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모색해 본다.

또한 새로운 정보를 얻으며 소통하는 현대인들에게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불안한 마음을 지키며, 미디어가 우리 자신을 종속해 가두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미디어 거리 두기’나 ‘미디어 금식’ 같은 실천들이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한편 각종 교육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린 앤디황 교수는 최근 ‘부산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부산 해운대 영무파라드호텔 홍보대사로 발탁된 바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