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LG전자, 인공지능 의류관리가전 내달 출시…“더 똑똑해진다”

2020-01-19 10:04, 이복현 기자 [XML:KR:1102:컴퓨팅/디바이스]
#LG전자(066570), #인공지능, #의류관리가전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는 LG 씽큐 앱 통해 건조기와 연동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을 탑재한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내달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LG전자의 인공지능 DD세탁기는 다양한 세탁물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의류의 양과 재질을 판단해 최적의 세탁 조건에서 인공지능 세탁을 진행한다.

LG 씽큐(LG ThinQ) 앱에 연동되는 건조기 신제품은 스마트 페어링 기술을 이용해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내달 선보일 드럼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통해 작동상태를 파악해 예상되는 고장이나 필요한 조치를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준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인공지능을 탑재해 더 똑똑해진 의류관리가전을 앞세워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