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생방송 진행…오싹한라이브 크루 모집

2019-08-14 08:45, 박유니 기자 [XML:KR:1702:유통마켓/쇼핑몰]
#신세계TV쇼핑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TV쇼핑이 14일부터 9월 6일까지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진행할 ‘크리에이터 크루’를 공개 모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월 중 최종 3~5명의 크루를 선발한다.

최총 선발된 ‘크루’는 6개월간 신세계TV쇼핑의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의 메인 진행자로 활동하며, 오싹, 오스타, 신티쇼 등 신세계TV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각종 영상 콘텐츠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주제는 핸드폰, 치약, 라면 중 1개의 상품을 선택해 자유롭게 소개하는 것으로 영상과 지원서 제출이 필요하며 상품이해력, 캐릭터, 진행력에 기준을 두고 3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진행하게 된다.

 

확대
오싹한 라이브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오싹한 라이브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TV쇼핑은판매자의 입장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번 크리에이터 모집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동종업계 최다 보유, 페이지뷰 최고 54만회 달성 등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자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대표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함이다.

신세계TV쇼핑은 지난 3월 티커머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한 이래 재미있고 역동적이며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신티쇼’채널도 올해 구독자를 4만 3000명까지 늘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하루 2회로 확대 운영 등 미디어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만큼, 보다 공격적으로 SNS 채널 경쟁력 향상과 창의적인 인재 모집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라이브팀 임성신 CP는“이제 크리에이터는 트렌드를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미디어, 유통, 마케팅 등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특화된 콘셉트로 신세계TV쇼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함께 만들어갈 크루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