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 신설한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7-12 09:15 KRD7
#우리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저금리 #상담원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위해 오는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한다.

12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PB 업무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30여명의 상담원으로 구성된 종합상담센터로 우리은행 퇴직연금부에서 운영한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고객군을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 ▲손실이 난 고객으로 분류하고 고객별 일대일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만기 도래 상품 보유 고객에게는 만기 안내와 함께 재가입 상품을 추천하고 저금리 상품 보유 고객에겐 저축은행 정기예금 등 고금리 상품으로의 교체를 권유한다.

또 손실이 난 고객에게는 자산 포트폴리오 교체를 권유하는 등 고객별 수익률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상담관리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과 함께 입체적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관리한다. 자산관리센터 상담원과 고객간 상담 내용은 상담관리 시스템에 등록되며 영업점에선 이를 고객 관리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는 상품선택과 운용에 도움을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퇴자산 형성에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