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신한은행,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업무협약 체결

2019-04-15 13:40, 윤하늘 기자 [XML:KR:1201:금융]
#신한은행, #혁신성장, #업무협약, #중소기업
확대
15일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 이노비즈협회 조홍래 회장(가운데), 한국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 신한은행)
15일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 이노비즈협회 조홍래 회장(가운데), 한국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신한은행이 15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혁신금융 활성화 기조에 발맞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 신규 인증기업 발굴 ▲보증료 지원 및 특화 금융상품을 통한 금융 우대 서비스 제공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수출안전망보험 무료 제공 및 글로벌 진출 서비스 제공 ▲일자리창출 및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 지원을 통한 인증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함께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신한지주를 중심으로 각 계열사가 참여하는 ‘혁신성장 프로젝트’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기술혁신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금융 활성화하기 위해 이노비즈협회·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생산적 금융의 실천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