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텔레캅,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14 16:01 KRD7
#KT텔레캅 #기가아이즈 아이패스 #지능형 CCTV #생체인증시스템 #출입보안서비스

지능형 CCTV와 비 접촉 생체인증시스템 결합 출입보안서비스

NSP통신-모델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 (KT텔레캅)
모델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 (KT텔레캅)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사장 장지호)이 KT와 함께 지능형 CCTV와 비접촉 생체인증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결합한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GiGAeyes i-pass)’를 출시했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출입문 앞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실시간 원격으로 출입문을 열어주는 지능형 출입보안 서비스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보안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KT 클라우드와 KT텔레캅 출입보안·관제 역량을 결집한 언택트 출입보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 서비스는 위·변조가 어려운 지문·얼굴·홍채 인증으로 출입이 허가된 사람은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하며 손님과 같이 미인가자의 경우 ‘호출’버튼을 누르면 PC나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을 확인하고 문을 열어주어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또 출입기록은 영상클립으로 제공돼 영상으로 출입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출입관리가 어려운 시간에는 ‘부탁해’ 모드로 전환해 KT텔레캅의 전문 관제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문열림 시도 등 이상상황이 포착되면 관제센터에서 바로 확인하고 침입자 발생 등 위급상황 시에는 112·119에 신고하는 등 즉각 대응이 가능하다.

KT 네트워크를 적용해 끊김 없이 선명한 Full HD 영상을 제공하며, 촬영된 영상은 KT 클라우드에 저장돼 화재나 사고로 인한 훼손이나 분실, 해킹의 우려가 없다. 혹시 모를 피해 발생 시에는 상황에 따라 손해배상 및 화재복구 지원금을 강화한 보상서비스도 지원한다.

NSP통신-모델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홍채 및 얼굴 인증을 시연하고 있다. (KT텔레캅)
모델이 비대면 출입보안서비스 ‘기가아이즈 아이패스’의 홍채 및 얼굴 인증을 시연하고 있다. (KT텔레캅)

한편 기가아이즈 아이패스는 지능형 CCTV 1~8대와 출입보안리더기 1대로 구성되며 이용요금은 2만5000원부터 시작된다(CCTV+지문리더기 1대, 36개월 약정, KT 인터넷·모바일 결합 시) 기존 서비스 대비 가격부담이 적어 공방·개인교습소 등 1인 매장, 공유오피스와 같은 회원제사업장 고객 등에 추천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