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PTV

전라남도, ‘제28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폐막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6-10-28 16:58 KRD2
#전라남도 #제28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진도군 #순천시 #이흥우

체육단체 통합이후 치러진 첫 번째 대규모 행사 성료

[NSPTV] 전라남도, ‘제28회 전남생활체육대축전’ 폐막
NSP통신- (이영춘 기자)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전남 도내 22개 시·군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최대 화합축제인 제28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27일 진도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폐회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은 시·군대항전으로 치러진 가운데 25일 입장식에서는 개최지 진도군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보성·완도군이 우수상을, 담양·해남·장성군이 장려상을, 영암군이 스포츠 7330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이어 화합상은 강진군, 질서상은 고흥군, 감투상은 나주시, 응원상은 화순군, 모범적으로 경기를 운영한 우수회원단체상에는 탁구와 볼링 종목이 선정됐습니다.

G03-9894841702

체육단체 통합이후 첫 번째 대규모 행사로 ‘화합으뜸 생활체육 건강으뜸 보배진도’란 표어 아래 생활체육 동호인과 임원 6490명이 23개 종목(정식 19, 민속경기 3, 시범 1종목)을 치렀습니다.

* 인터뷰 / 김인정 (진도군의회 의장)
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해주신 시군 선수단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진도의 먹거리, 볼거리 충분히 보시고 또 우리 지역경제도 활성화 시킬 수 있게 많이 드시고 짧은 시간이지만 아주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그 동안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인 결과 여수시가 야구·탁구·수영·족구·테니스 등 5개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광양시가 배드민턴·축구·씨름·그라운드골프 등 4개종목에서, 나주시가 검도·줄다리기, 순천시가 정구·태권도, 목포시가 볼링·육상에서 각각 정상에 올랐습니다.

또한 궁도는 구례군, 배구는 해남군, 새끼꼬기는 완도군, 단체줄넘기는 진도군, 게이트볼은 신안군, 등산은 영광군, 체조는 장흥군, 합기도는 함평군이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2017년 제29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순천시를 대표해 이흥우 순천시 체육회 부회장이 주최 측으로부터 대회기를 전달받고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다짐하며 “생태도시 순천의 멋과 맛을 충분히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참가하는 생활체육 동호인과 임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따뜻하게 맞이하겠다”고 전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