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판로 확장…韓 셀러 지원 강화

NSP통신, 최정화 기자, 2024-09-25 18:42 KRX7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바바 #해외이커머스 #역직구 #글로벌링

25일 ‘제1회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셀러 포럼’ 개최

NSP통신-2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제1회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셀러 포럼에서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2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제1회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셀러 포럼’에서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서울=NSP통신) 최정화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글로벌 플랫폼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장한다.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는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제1회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셀러 포럼’을 열고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다음달부터 처음으로 시행되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한국 셀러들이 해외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미국, 스페인, 프랑스, 일본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향후 점진적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을 갖춘 한국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국내 기업이나 셀러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글로벌 셀링을 통해 국내 셀러들이 비용이나 언어에 대한 부담 없이 해외로 판로를 넓히고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 대표는 “알리바바 그룹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국내 브랜드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통해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의 케이베뉴 채널에 입점하는 국내 셀러들은 한국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동시에 알리익스프레스가 운영 중인 다른 국가 및 지역의 1.5억 명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확장할 수 있다. 이후 단계에서는 알리바바 그룹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도 판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행 초기에는 K-뷰티 및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하고, 이후 프로그램을 K-푸드 및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국내 셀러, 특히 중소기업(SME) 및 소상공인들은 알리익스프레스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새롭게 론칭하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통해 5년 동안 수수료 0%와 보증금 0원을 보장하는 정책을 시행해 국내 중소 규모 셀러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한국어 지원 백엔드, 다국어 무료 번역 시스템, 고객 서비스 자동 번역 등을 제공해 글로벌 판매 시 셀러들이 외국어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운영 방식도 매우 유연하다. 상품 등록 정보는 간단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케이베뉴의 국내 입점 방식과 동일하게 운영할 수 있다. 셀러는 국내와 해외 판매 조건을 통일하거나 차별화할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향후에는 국가별 자동 가격 설정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정산은 상품이 고객에게 배송 완료된 후 15일 이내에 주문 건별로 이뤄지며, 결제는 알리페이 인터내셔널을 통해 미화로 진행된다. 국내 물류 파트너를 통해 국내 배송을 지원하며, 글로벌 배송은 한국 우체국과 협력해 셀러들의 배송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