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 ‘52주 신고가’↑·우리금융↓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쿠쿠홈시스(284740)는 국내 렌탈 시장 교체 수요 위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뛰어난 제품력과 브랜드력 그리고 경쟁사보다 낮은 가격대와 저가 채널을 공략하면서 합리적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국내 가입자수는 시작 7년만에 117만 가입자를 확보, 코웨이의 20%에 달하며, 청정기, 매트리스 등 품목 다각화, 높은 가성비에 힘입어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말레이시아 사업 성장이 가파르다.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은 소득 확대와 심각한 수질 문제, 수입 업체들의 발빠른 시장 진입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 렌탈 업체들은 동남아 한류 열풍, 높은 제품력뿐 아니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정수기 수입 시장에서 한국 비중은 약 60%에 달하며 보급률이 아직 20%에 불과해 향후 성장 여력이 높다.
진출 2년만에 27만 계정을 확보한 동사는 매년 20만 내외 순증이 예상, 2020년 약 90만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