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래프톤, 2Q 전년比 매출 7.8%↓·영업이익 6.8%↓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11 17:27 KRD7
#크래프톤(259960) #2Q실적 #매출영업이익하락 #프로젝트M #칼리스토프로토콜

하반기 프로젝트M,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 구체화…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개발 착수

NSP통신- (크래프톤)
(크래프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022년 2분기 연결 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의 2분기 매출은 4237억원, 영업이익 1623억원, 당기순이익은 19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7.8%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6.8% 하락했다. 당기순이익은 37.3% 상승했다.

G03-9894841702

이로써 올 상반기 누적 매출은 9467억원, 영업이익 4742억원, 당기순이익 439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PC부문의 경우 패키지 판매 제거, 무료 지코인 영향으로 전년동기 유사한 매출을 기록했고, 모바일 매출은 일회성 매출이 증가했고 특히 계절적 비수기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 또 마케팅 비용이 80억원에서 113억원으로 증가했다.

크래프톤은 하반기에도 게임 개발에 집중한다. 8월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2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과 ▲프로젝트M 등 신작 게임의 미공개 영상을 공개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게임 시연에 나설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게임스컴을 계기로 북미 지역에서 준비 중인 강력한 신규 IP를 공개하는 동시에 크래프톤의 게임 제작과 퍼블리싱 역량을 알려 게임 산업 내 중장기적 영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 확장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눈물을 마시는 새’ 신규 게임 프로젝트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를 발표했으며, 2년간 진행해온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아트북 형식으로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2023년 상반기 중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와 함께 작업 중인 그래픽 노블을 선보이는 등 전세계 게이머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할 전망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