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바야흐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예년이라면 벌써 장마가 끝났어야 하지만, 장마전선이 북쪽이 아닌 남쪽으로 남하하면서 이례적으로 지리한 장마가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상 관계자에 따르면 올 여름은 장마전선이 북상한 이후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9월까지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등 더위로 몸살을 앓게될 전망이다.
더위를 피해 산이나 계곡, 바다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은 벌써부터 분주한 모습이지만, 일부 젊은 층에서는 도심 한가운데서 열리는 열정적인 콘서트 공연을 통해 더위와 일상에서 탈출하려는 이색적인 움직임도 일고 있다.
이들을 위해 최근 기업들이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유명 아티스트들을 초청, 무료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모션 콘서트 중 눈에 띠는 3가지 공연을 추려봤다.
◇ 멜론 ’멜론 땡큐 콘서트’
국내 대표 온라인 음악 사이트 멜론이 그 동안 멜론을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멜론 땡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멜론 땡큐 콘서트를 진행한다.
‘멜론 땡큐 콘서트’는 오는 9월 6, 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모여라 락 스피릿’, ‘최정상! K-POP 스타’ 두 가지 테마로 열린다.
인기 정상급 락(Rock), 케이팝(K-POP)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즐길 줄 아는 멜론 고객들과 함께 여름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이승환, YB, 장기하와 얼굴들, 10cm, 씨스타, 포미닛, 틴탑, ZE:A, B1A4 등 총 12팀의 화려한 라인업이 공개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멜론 유료 고객이라면 8월15일까지 누구라도 멜론 웹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가능하며, 희망하는 공연을 선택하고 ‘콘서트 티켓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2만 여명을 콘서트에 초대하며, 6개월 이상 멜론을 이용한 장기 고객에게는 무대와 가까운 특별한 VIP존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 NH농협카드 ‘2013 채움콘서트’
NH농협카드는 오는 8월 17일 오후 6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2013년 채움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채움콘서트’는 YB, 울라라세션, DJ DOC, 이정, 다이나믹듀오 등 총 다섯 팀이 출연해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이 날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NH농협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온라인 또는 ARS 전화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한 총 3000명에게는 1인당 2매의 무료입장권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다음달 6일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랙스미스 ‘슈퍼소닉 2013 콘서트’
블랙스미스가 올해 2회 째를 맞는 ‘슈퍼소닉 2013 콘서트’에 고객을 무료로 초청한다.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인 ‘슈퍼소닉 2013 콘서트’는 오는 8월 14, 1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다.
정규 19집 ‘헬로(Hello)’를 발매해 ‘바운스’ 신드롬을 일으킨 ‘가왕’ 조용필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신스팝 듀오 펫 숍 보이즈(Pet Shop Boys), 미국 출신 소울의 제왕 존 레전드(John Legend), 자우림, 10cm, 버벌진트 등이 무대에 오를 것으로 일찌기 공연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블랙스미스는 ‘슈퍼소닉 2013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버스 광고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1인 2매의 공연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