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이트진로 ‘참이슬 클래식’, ‘레드’ 마케팅 전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07 11:51 KRD2
#하이트진로(000080) #참이슬 #참이슬 클래식 #빨간 참이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클래식’ 병뚜껑 색이 빨간색으로 바뀐다.

NSP통신-참이슬 클래식 (하이트진로 제공)
참이슬 클래식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클래식’의 정통성 강화를 위해 상징 아이콘인 ‘레드’ 컬러를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참이슬 클래식의 주 음용층인 중·장년층에게 빨간색과 두꺼비가 가장 대표적인 요소로 남아 있으며, 그동안 고객들에게 꾸준히 ‘빨간 참이슬’로 불려왔던 점을 고려해 레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다.

먼저 병뚜껑을 레드로 변경하는 리뉴얼을 진행해 병뚜껑만 보고도 ‘빨간 참이슬’이 참이슬 클래식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이와함께 레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현재 홍대에서 운영중인 소주 팝업 스토어 이슬포차에서 ‘수요일에는 빨간 참이슬을’이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이슬포차에서 참이슬 클래식을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클래식으로 만드는 레드 칵테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중순 새롭게 선보이는 참이슬 클래식 포스터에서도 클래식걸로 변신한 아이유와 함께 참이슬의 레드 병뚜껑을 심볼로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출할 계획이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빨간색과 두꺼비로 상징되는 대한민국의 대표 정통 소주 참이슬 클래식은 지난1998년 알코올 도수 23도로 출시되면서 소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제품”이라며 “대한민국 소주의 원조라는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레드를 콘셉트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