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동아원, 자영베이커리 대상 무료세미나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4-30 09:11 KRD2
#동아원(008040) #자영베이커리 무료세미나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동아원(대표 김기환)은 최근 대구에서 자영베이커리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나카가와 카즈미 선생 건강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2년 2월 첫 회를 시작으로 70회째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는 ‘동네 빵집과 함께 성장하는 길’이라는 콘셉트 아래 ‘상생(相生)’을 주제로 진행했다.

세미나 대상은 자영베이커리의 운영자 및 파티쉐이며, 프로그램은 ‘밀과 밀가루 교육’과 실습 및 업체 니즈에 맞춘 ‘제빵 시연 및 설명’ 등 총 2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NSP통신-동아원이 최근 대구에서 자영베이커리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나카가와 카즈미 선생 건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아원 제공)
동아원이 최근 대구에서 자영베이커리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나카가와 카즈미 선생 건강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아원 제공)

특히 이번 세미나는 실제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시연해 호응이 컸다고 동아원 측은 설명했다. ‘천연 효모 발아현미 식빵’과 ‘포카치아’ 등 인기 제품의 레시피 공유뿐 아니라 밀가루 사용기준과 비용 계산법 등도 함께 설명해 제품 개발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

G03-9894841702

동아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수강생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제빵 테크닉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미나 개최를 통해 수강생들이 보다 더 높은 수준의 제빵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의 강연자인 나카가와 카즈미(中川 一巳 · KAZUMI NAKAGAWA) 교수는 현재 한국제분·동아원 제빵 기술고문으로 제품 기술지도와 연구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외 싱가폴·대만 등에서도 제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