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3-07 17:29 KRX7
#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프로그램 #수어를 만나다 #새로운 시야

단순한 언어적 기술습득보다 농인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값진 배움

NSP통신-봉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또 하나의 언어~ 수어를 만나다 운영해 (사진 = 봉화군)
봉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또 하나의 언어~ 수어를 만나다’ 운영해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5일부터 5월 7일까지 10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또 하나의 언어~ 수어를 만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기계발 프로그램 ‘또 하나의 언어~ 수어를 만나다’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언어를 배우게 함으로써 편견을 깨고 새로운 시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보가 배울 수 있는 단어를 바탕으로 회화에 적용해 단어와 문장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도록 봉화군수어통역센터와 연계해 실시한다.

G03-9894841702

봉화군수어통역센터와의 연계로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단순한 언어적 기술습득보다 농인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값진 언어의 배움과 더불어 농인들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학교 밖 청소년이란 9세~24세 초중고등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말하며, 꿈드림은 이들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