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노인요양원 기능보강사업 특별교부세 8억 확보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0-10 18:22 KRD7
#진안군 #노인요양원 #특별교부세 #노인복지관 #노인복지
NSP통신-진안군 노인요양원 전경.
진안군 노인요양원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지역의 현안인 ‘진안군 노인요양원 기능보강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

진안군 노인요양원 기능보강 사업은 현재 요양공간이 부족해 요양이 필요한 노인 일부가 노인복지관에서 생활하고 있는 문제를 개선, 노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요양원 건물을 2층에서 3층 규모로 증축하고 치매 전담치료실 등을 설치하게 된다.

그간 진안군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이항로 군수를 비롯한 간부들이 행정안전부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한 결과 당초 특별교부세 배정에 부정적이던 행정안부의 입장이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G03-9894841702

전체 사업비 30억원 중 국비는 이번 특별교부세 8억원을 포함해 총 18억원이며, 도비 1억원, 군비 11억원으로 추진하게 됨으로서 진안군은 노인요양원 기능보강을 위한 군 재정 부담을 한층 덜게 됐다.

현재 노인요양원 기능보강을 위해 이미 실시설계를 완료한 상태며, 공사업체 선정을 위한 계약을 추진 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진안군은 사업이 마무리되면 요양이 필요한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고, 그간 일부 노인들이 생활하던 노인복지관 공간은 지역 내 모든 노인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금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군 재정 부담을 덜면서 노인복지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