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수원화성 알리는 공정여행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4-04 15:41 KRD7
#수원시 #수원 #수원화성 #공정여행 #술래
NSP통신-공정여행 참가자들이 행궁쾌락을 하고 있다. (수원시)
공정여행 참가자들이 행궁쾌락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시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수원화성의 우수성을 알리는 공정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수원화성 일대에서 열리는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니나노 공정여행 in 수원은 시가 주최하고 청년예술공동체 술래가 주관한다.

여행은 수준 높은 전통 공연을 관람하는 행궁한류, 남승도놀이를 하며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행궁쾌락, 수원에서 활동하는 작가들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행궁피플, 배우들이 공정여행의 의미를 알려주는 행궁재담 등으로 진행된다. 남승도놀이는 명승지를 적어놓은 도표를 놓고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대로 유람하는 전통놀이다.

G03-9894841702

공정여행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대등한 관계를 맺는 공정무역에서 따온 개념으로 현지의 환경을 해치지 않고 현지의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 현지인과 소통하고 현지에서 소비하는 여행으로 착한 여행, 책임 여행이라고도 불린다.

이를테면 여행 중 숙박·음식·관광 선택 기준을 어느 것이 더 저렴한가?가 아닌 어느 것이 더 공정한가?로 바꾸는 것.

술래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에서 술래를 검색하면 자세한 여행 정보를 볼 수 있다. 30인 이상 단체 참가, 수원시티투어 연계 프로그램은 일정 협의 후 별도 진행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 예술, 사람이 함께하는 수원시만의 공정여행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안겨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