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성남시장 “이웃 돌보는 따뜻한 세상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1-26 19:28 KRD7
#이재명 #성남시장 #노숙인 종합지원센터 #방문 #노숙인 등 위문 격려

설 명절 앞둬 노숙인 종합지원센터 찾아 노숙인 등 위문 격려

NSP통신-이재명시장은 26일 오후 경기 성남시 모란역 인근에 있는 노숙인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노숙인들을 위문,격려했다. (성남시 제공)
이재명시장은 26일 오후 경기 성남시 모란역 인근에 있는 노숙인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노숙인들을 위문,격려했다. (성남시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이 설 명절을 앞둔 26일"조금만 더 관심을 두고 이웃을 돌보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모란역 인근에 있는 노숙인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지만 어려운 곳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있다"며 노숙인들을 위문,격려했다.

이어 이 시장은 이곳에 임시 머무는 10명 노숙인의 손을 한 명 한 명 잡으며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건강은 어떤지 살펴 물었다.

G03-9894841702

이 시장은 노숙인들에게 “가족과 함께 맞는 명절은 아니지만 힘내시고 건강하게 명절 잘 보내시라”며 덕담을 전했다.

또 센터 직원들(8명)도 격려했다.

이 시장은"노숙인들이 훈훈하고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설 연휴 기간에 안 나의 집, 선한목자교회는 노숙인 무료급식을 중단없이 시행한다.

이 밖에도 성남시는 노숙인 보호지원 대상으로 자활시설 입소자 40명과 입소를 거부한 채 거리에서 지내는 86명 등 모두 126명의 노숙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혹한기 노숙인 위기대응반을 편성해 주 1회 민, 관 합동 야간순찰과 거리 상담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