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토브인디, 공포 어드벤처 게임 ‘야자’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23 18:22 KRD7
#스토브인디 #공포어드벤처게임 #야자 #크레이지그래니

1인 개발자, RPG Maker로 제작된 ‘야자’, 기괴한 배경과 미스터리로 몰입감 선사

NSP통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인디 개발사 크레이지그래니에서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1인 개발 ‘RPG Maker’ 게임 ‘야자(야간자율학습, 夜間自律學習)’를 23일 단독 출시했다.

야자는 RPG Maker(쯔꾸르) 툴로 제작된 2D 공포 어드벤처 게임이다. 야간자율학습(야자)를 하던 중 잠들었다 깨어난 플레이어. 학교에 아무도 없고 주변이 피로 물들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학교를 돌아다니다 만난 괴물의 추격을 피하고 다양한 퍼즐을 풀어가며 단서를 획득해 학교를 탈출해야 한다.

야자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 대상 창의/창작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reative Challenger’s League)를 통해 개발, 스토브인디를 통해 출시되는 첫 작품이다.

G03-9894841702

크래이지그래니를 설립한 스마일게이트 정현주 부책임은 “야자는 중고등학생때부터 구상해왔던 게임인데, 사내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라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정식 출시까지 할 수 있게 돼 무척 뿌듯하다”며 “야자와 학교라는 친숙한 환경 속에서 기괴함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니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실행하고 구현해 창작의 경험과 지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열정이 깃든 ‘야자’와 같은 타이틀들을 더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야자 출시에 맞춰 ‘STOVE ONLY’ 프로모션을 통해 야자를 비롯한 스토브인디에서만 만날 수 있는 게임 4종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