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슨, V4 1000일 기념 ‘브이포티비’ 생방송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03 14:42 KRD7
#넥슨 #V4 #1000일기념 #브이포티비생방송 #공민희총괄

2일, 공민희 총괄 디렉터 출연…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업데이트 예고

NSP통신- (넥슨)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라이브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하는 특별 생방송 ‘브이포티비’ 11화를 지난 2일 진행하고, 오는 8월 예정된 업데이트의 세부정보와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브이포티비 11화는 1000일간 이어온 V4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하반기 업데이트로 진화하는 V4의 여정을 기대한다는 의미에서 ‘브이포에버(V4OREVER)’를 주제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먼저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의 ‘전쟁의 시대’ 4개 시즌 업데이트 주요 포인트를 되짚으면서, 특히 시즌제가 도입된 시즌 0 업데이트는 V4 장기 서비스를 위한 포석이었던 만큼 개발진, 대장님 모두에게 남다른 업데이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즌 1에서 선보인 ‘실루나스 벨자논 협곡’과 필드보스 ‘마그라톤’, ‘발덴’ 장비를 소개하면서, 하반기 ‘발덴’ 장비의 추가 업데이트 계획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시즌2의 바트라미궁은 V4만의 매력적인 사냥과 경쟁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V4의 장기적 방향성을 확인한 시즌이었다고 평가했다. 시즌3는 신규 대장님들이 대거 유입됐다는 점에서 V4의 저력을 확인함과 동시에 시즌 서버 ‘카밀렉’, ‘엘루인’과 북부 영지 ‘엘트너’ 쟁탈전을 통해 성장과 전투의 니즈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BJ 언데드, 이승훈, 태쿤을 통해 사전 접수된 질문들에 공민희 디렉터가 직접 답변하는 Q&A 시간도 마련됐다.

방송 말미에는 올해 하반기 시즌 5와 내년 상반기 시즌 6 업데이트 로드맵까지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올 하반기에는 V4 3주년을 기념해 자유 무역 도시를 기반으로 한 웅장한 해안 필드와 필드 보스, 최상위 콘텐츠와 불멸 등급의 최상위 장비가 등장하며, 몰입도 높은 흥미로운 서사를 만나볼 수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신규 ‘루나트라’와 이도류의 여성 클래스 등장과 소규모 전장 콘텐츠를 준비중이며 더욱 치밀하고 전략적 플레이가 승부를 결정짓는 소규모 PvP 결투장 콘텐츠도 선보인다.

틈새 미니게임 코너에서는 특별한 보상이 쏟아졌다. 각종 영웅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됐고, ‘바트라의 소환 선택 상자’ 등의 쿠폰도 선물했다. 이외 방송 내내 시청자들과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이 공개됐다.

NSP통신-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디렉터. (넥슨)
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디렉터. (넥슨)

넥슨게임즈 공민희 총괄 디렉터는 방송을 마치며 “1000일이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앞으로 대장님들과 V4가 그려갈 여정이 훨씬 길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지금처럼 V4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따끔한 질책이 있다면 그 또한 감사한 마음으로 달게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대장님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