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선하 경북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전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6-02-09 16:00 KRX7 R1
#경북도 #경북도의회 #매니페스토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 #드론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실행으로 이어진 입법 성과 재조명

NSP통신-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은 지난 6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수상 전수식에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전수받았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fullscreen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은 지난 6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수상 전수식에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전수받았다. (사진 =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기획경제위원회)은 지난 6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수상 전수식에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전수받았다.

이번 전수식은 본회의 종료 후 의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각종 전국 단위 평가에서 수상한 도의원들을 대상으로 표창패 전달과 기념촬영이 함께 이루어졌다.

박 의원이 수상한 ‘경상북도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는 장애인의 미래 일자리 창출과 직업재활 기반을 제도적으로 마련한 점, 조례 제정 이후 실제 예산 편성과 사업 집행으로 이어진 ‘실행형 입법’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특히 드론 산업을 영농·방재·산불예방·측량·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신직업 영역으로 연결하고 장애인의 노동시장 접근성과 자립 기반을 강화한 정책적 성과가 주목받았다. 조례 시행 이후 교육훈련비 지원사업이 추진되며 장애인들이 실제 교육 기회를 제공받는 등 가시적인 정책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박선하 의원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검증되고 실행으로 완성되는 입법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경북형 정책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