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진군, 상반기 농기계임대사업 심의위원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2-02 19:10 KRX7 R1
#울진군 #손병복군수 #농기계임대사업 #심의위 #영농대행

농기계 임대 불편 해소·영농대행 수요 대응 방안 논의

NSP통신-울진군은 지난 1월 27일 농기계임대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 울진군)
fullscreen
울진군은 지난 1월 27일 농기계임대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 울진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울진군은 지난 1월 27일 농기계임대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는 위원장 포함 9명이 참석해 최근 농기계 임대 수요 증가와 영농대행 이용 확대로 나타난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적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심의 안건으로는 영농대행 조사료 수확 작업 범위 확대와 랩핑 작업 시행에 따른 농작업료 산정 기준 마련이 상정됐다.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증가하는 영농대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심의 결과 관련 안건 2건 모두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됐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울진읍 농업인이 농기계 임대를 위해 매화 본소 및 북면 북부지소까지 왕복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원거리 이동 불편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울진읍 분점 설치 및 운영 방안과 임대 수요 증가에 대응한 신규 임대농기계 구입 계획을 함께 검토했다.

또한 영농철에 집중되는 영농대행 수요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민간 위탁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심의를 통해 영농대행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농작업료 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임대 기반시설 확충과 운영 방식 개선을 통해 농업인의 작업 부담을 줄이고 현장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농기계임대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