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폭염에 ‘열’받은 택배기사들 CJ대한통운 움직이나…롯데온·G마켓 ‘상생’표창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월 28일 의성군 청년센터에서 제3기 의성군 청년정책협의체(이하 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제3기 협의체 위원으로 선정된 청년들이 김주수 의성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고 군수와의 소통 및 건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진행된 워크숍을 통해 향후 협의체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의성군 청년발전기본조례’를 근거로 지역 청년들로 구성되며 ▲지역 청년과의 소통 및 의견수렴 ▲지역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의 연구·수립·시행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3기 협의체는 공개모집을 통해 33명의 지역 청년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베트남과 네팔 등에서 귀화해 의성군에 거주하는 다문화 청년 4명이 포함돼 지역 내 다문화 청년들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도 함께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협의체에서 정책의 수요자인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한다면 이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