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과 공공의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Visit Daegu(대구관광 SNS 채널)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관광/여행 부문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2022년~2024년 대상)
심사는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를 활용해 217개 기업과 138개 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를 평가했다.
또한 3개월동안 업종별 고객 인터뷰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정성적인 평가도 함께 추진됐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총 5개 언어권(국문, 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11개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지향적인 소통과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해왔고 해당 부분을 높게 평가받아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문예진흥원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대구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 및 행사들과 연계해 시의성 높은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변하는 계절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전략이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구관광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관광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