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스쿨’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7-22 16:25 KRD7
#오산시청 #오산시치매노인 #치매노인돌봄
NSP통신-치매안심센터 관계자가 기억력 향상 홈스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가 기억력 향상 홈스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치매환자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찾아가는 ‘가가호호 치매안심 홈스쿨’을 운영한다.

치매안심 홈스쿨은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작업치료사, 간호사)이 주 1회 직접 치매노인 가정을 방문해 기억력과 집중력 훈련, 시·지각 훈련, 미술치료, 치매예방 운동 등 1:1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치매환자는 증상 악화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치매지원서비스 등이 장기간 연기됨에 따라 치매환자들의 인지기능 약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다.

G03-9894841702

이에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두뇌 자극을 유도하는 ‘인지 워크북’ ‘컬러링 북’ 등 인지 학습키트로 개인 맞춤형 인지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예방 물품 키트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치매돌봄서비스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비대면·방문 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