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건설, 외국 이주민들에 운전면허 강의 동영상 무료 제공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4-20 11:06 KRD7
#포스코건설 #운전 면허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 #취득 후기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 전면 개방...면허 취득 후기 공모전도 진행

NSP통신-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이미지=포스코건설)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이미지=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포스코건설이 국내 거주 외국 이주민들에게 온라인 운전면허 학습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원 등 오프라인에서 운전면허증 취득 교육이 어렵게 돼 ‘두근두근 드라이빙’ 운전면허 학습 홈페이지를 전면 개방했다. 종전에는 사이트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에게만 교육기회를 제공했지만, 이제는 회원가입 없이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인니어·몽골어·캄보디아어·러시아어 등 10개 언어로 기능과 주행시험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또 이번 전면 개방과 함께 한국어·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현재 우리나라에서 치러지는 4개 언어별 필기시험 문제도 함께 게재했다.

G03-9894841702

포스코건설은 이주민들이 두근두근 드라이빙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212곳 다문화센터를 통해 안내하고, 운전면허증 취득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전면허증 취득 경험담 공모전’도 개최한다. 오는 7월 5일까지 운전면허시험 합격 노하우, 운전면허 취득 후 달라진 나의 생활 등 다양한 경험담을 작성해 홈페이지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7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경험담은 운전면허시험을 준비하는 외국 이주민들이 학습에 참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 관계자는 “외국 이주민들이 국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지향하는 포스코건설의 중요한 역할로 생각하고 있다"며 “많은 외국 이주민들이 운전면허증 취득으로 편리하게 생활하고, 새로운 취업기회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