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영선, “주철현 여수시장 후보는 가장 아름다운 인권시장 될 것”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5-26 21:10 KRD7
#여수시장 #주철현
NSP통신- (주철현 후보측)
(주철현 후보측)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주철현 후보는 대한민국의 인권전문가라 할 정도로 훌륭하고 가장 아름다운 인권시장이 될 것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26일 오후 여수시 여서동 로타리와 시전동 부영삼거리 등에서 열린 주철현 여수시장 후보를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여수지역 후보 지원유세에서 이 같이 밝혔다.

박 대표는 “주 후보는 검사지만 검사답지 않게 인권검사 생활을 한 분으로 검사로서는 최초로 지난 2013년 대한민국 인권부문 법률대상을 수상했다”며 “사람 됨됨이나 인격을 옆에서 봐왔던 분인 만큼 믿고 지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박 대표는 또 “세월호 참사로 대한민국이 슬픔에 잠겨있다”며 “이를 계기로 이제는 모든 것이 속도가 아닌 인간중심 생명중심으로 바뀌고 있어 인권시장 주철현 후보가 더욱 돋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지원유세에 나선 주승용 국회의원도 “민선 이후 지금까지 여수시장 후보로 나선 사람 가운데 가장 능력 있고, 비전 있고, 폭넓은 중앙인맥을 가지고 있는 후보”라며 “여수를 가장 발전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말했다.

한편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추모 묵념으로 시작된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여수지역 후보 지원유세는 주철현 여수시장 후보를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시 도의원 후보들이 함께 했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