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업계동정

네이버-미래부, 소프트웨어 공감토크콘서트 진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9-15 14:59 KRD7
#NAVER(035420) #네이버 #미래부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미래부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 아이들의 미래를 바라보다’란 주제로 소프트웨어(이하 SW) 공감토크콘서트를 15일 진행했다.

SW공감토크콘서트는 미래부에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해온 행사로 이번에는 네이버와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W 교육 시범 학교로 선정된 72개 초등·중학교 학부모, 학생,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에서 열렸다.

G03-9894841702

공감토크콘서트는 미래부 윤종록 차관 등 부처 관계자들과 산업계 인사, 학부모, 학생들이 함께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SW 교육의 필요성 및 학교 현장에서 안착 방안'에 대해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SW 관련 직업 소개, 스마트폰을 통한 간단한 개발 체험, 네이버 인텔 마이크로소프트엔트리코리아 등 기업들의 SW 교육 프로그램 소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체험 부스에서 보다 자세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도 가졌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민관이 함께 만든 이번 자리를 통해 SW 교육에 대한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미래세대의 창의력 발달 및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틀이 만들어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